본문 바로가기

Cloud/Microsoft 365

[OneDrive] Windows용 원드라이브 동기화 오류 및 해결 방법

728x90
반응형
SMALL

원드라이브 동기화 오류

 

클라우드 환경에 파일을 업로드 하는 경우, 어쩔 수 없이 동기화 오류가 발생하는 것 같다.

 

아래는 Windows에서 원드라이브 동기화 오류가 발생했을 때 해결하는 방법이다.

먼저, 일반적으로 [동기화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원드라이브 클라이언트와 연결된 파일이 손상되거나,

원드라이브 서버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발생할 수 있다.

 


 

1. 원드라이브 접속 가능한지 확인

 

아래 원드라이브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 로그인을 진행한다.

만약, 로그인하는데 문제가 발생한다면 [서비스 상태 포털] 에 접속하여 접속 상태를 확인한다.

 

https://www.microsoft.com/ko-kr/microsoft-365/onedrive/online-cloud-storage

 

개인 클라우드 저장소 – Microsoft OneDrive

OneDrive에 파일과 사진을 저장하고 어디서나 모든 디바이스에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고 5GB 무료 개인 클라우드 저장소를 사용해 보세요.

www.microsoft.com

원드라이브 로그인

 

2. 원드라이브 종료 후 재시작

 

작업표시줄에서 구름모양의 원드라이브를 선택한 후 [도움말&설정] -> [원드라이브 종료] 를 클릭한 후에,

다시 재시작을 한다.

 

원드라이브 설정

 

3. 최신 버전의 원드라이브로 업데이트

 

[원드라이브 설치] 최신 버전의 원드라이브를 다운로드 받은 후 설치한 후에 원드라이브 설정을 한다.

* 만약, 최신 버전의 원드라이브가 있는 경우 설치가 종료된다.

 

 

4. 원드라이브 다시 설정

 

원드라이브를 다시 설정해도 기존의 파일이나 데이터는 손실되지 않는다.

따라서 원드라이브를 다시 설정하여 기존 동기화 연결을 끊은 후에 다시 설정하여 전체 동기화를 수행한다.

 

5. 그런데도 문제가 지속된다면..?

 

컴퓨터를 재부팅한 후에 원드라이브를 재설치한다.

만약, 이렇게 했는데도 계속 지속된다면 [오류코드]를 살펴본 후 해당 오류코드에 맞는 해결방법으로 해결해야 한다.

 

 

 

 

https://support.microsoft.com/ko-kr/office/onedrive-%EB%AC%B8%EC%A0%9C-%ED%95%B4%EA%B2%B0-3db87243-ed3b-46f5-ace6-518db68429b1#ID0EAABAAA=Sync_issues

 

 

OneDrive 문제 해결 - Microsoft 지원

Microsoft로 로그인 로그인하거나 계정을 만듭니다.

support.microsoft.com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