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loud/Microsoft 365

[OneDrive] 원드라이브 로그인 오류 및 해결 방법

728x90
반응형
SMALL

원드라이브 로그인 오류 원인 및 해결방법

원드라이브 로그인 오류가 발생할 경우 아래 방법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

 

 

1. 인터넷 연결

원드라이브는 인터넷 연결이 필요하기 때문에 제일 먼저 인터넷 연결이 올바르게 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2. 계정 상태 확인

원드라이브에 로그인 되어 있는 계정이 Microsoft Office에도 로그인 되는지 확인한다.

만약, portal 에서 로그인 했을 때 비밀번호가 틀린 경우에는 [비밀번호 재설정]을 진행한다.

https://portal.office.com/

 

사용자 계정 로그인

 

login.microsoftonline.com

microsoft 비밀번호 재설정

 

3. 원드라이브 버전 확인

portal에서 정상적으로 로그인 한 후 원드라이브에 접속이 되고, 컴퓨터에서 접속이 안되는 경우

원드라이브 버전의 문제일 수도 있다.

 

 

4. 원드라이브 연결 해제 후 재설정

최신 버전의 원드라이브를 사용함에도 불구하고 계속 연결이 안된다면..?!

연결 해제 후 재설정을 진행한다.

 

 먼저 작업표시줄에 있는 원드라이브 아이콘을 클릭한 후에 설정을 누른다.

② [설정] -> [계정] -> [이 PC 연결해제]를 눌러 PC에 연결된 원드라이브를 해제한다.

원드라이브 연결 해제

 

③ Windows 자격증명관리를 들어가서 원드라이브 캐시된 자격증명을 눌러 해당 항목을 제거한다.

자격증명관리에서 원드라이브 캐시 제거

④ 시작 -> 원드라이브를 검색하여 원드라이브 재설치를 시작한다.

⑤ OneDrive를 새위치로 이동하거나 동기화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새폴더를 선택] 하고, 그 경우가 아니면 [이 폴더 사용]을 클릭한다.

원드라이브 재설정

 

원드라이브 연결을 해제하고 다시 연결해도 데이터는 손실되지 않고,

로컬에 있는 원드라이브 폴더는 연결이 해제된 동안에 클라우드에서 연결이 끊어진다.

 

다시 연결이 완료되면 변경된 내용도 다시 동기화 되기 때문에, 만약 로그인 이슈가 발생하였을 때

걱정없이 해제 후 재설정 해도 된다.

 

 

728x90
반응형
LIST